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생활습관

미라클 모닝, 왜 좋은데? 미라클모닝의 장단점과 꼭 필요한 이유

by 건강한 동동이 2023. 7. 25.
반응형

미라클 모닝, 왜 좋은데? 미라클모닝의 장단점과 꼭 필요한 이유

 

안녕하세요.

행복하고 건강한 동동이입니다!

오늘은 미라클 모닝입니다.

저 역시 이를 굳게 믿고 시작한지 어느덧 한 달이 되었어요.

저는 아침 모닝런과 독서, 명상으로 미라클모닝을 하고 있어요.

물론 2주전은 코로나로 아예 못했고,

그 다음주는 후유증으로 빠르게 걷기로 대체했지만요!

오늘은 요즘 MZ세대들에게 또 하나의 유행이 되고 있는,

매일 아침의 기적 "미라클 모닝" 입니다.

미라클 모닝 썸네일 사진
미라클 모닝, 매일 아침 기적을 만들어보세요.

미라클 모닝이란?

미라클모닝(Miracle Morning)은 할 일을 시작하기 전에 일어나서 여러 활동을 하며,

개인적 성장과 몸과 마음에 조절을 주는 아침 루틴입니다.

호저 엘로드가 "미라클 모닝" 이라는 책에서 제안한 개념으로 인기를 얻었는데요.

요즘은 국내에서도 큰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활기찬 아침 어린아이 사진

즉, 미라클 모닝이라는 말 자체는 무조건 '모닝런'을 뜻하는 것은 아닙니다.

조용히 명상하기, 음악감상, 긍정적인 확언하기, 독서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를 기준으로 예를 들어드리겠습니다.

저는 매일 아침 여섯시에 기상을 합니다!

기상 후 이불부터 정리를 하고 간단한 세수 후 바로 나가서 3km 런닝을 시작합니다.

런닝 후 집으로 들어와서 빠르게 샤워를 하고 쇼파에 앉아 간단한 명상을 하고,

출근 전 남은시간에는 독서를 하면서 시간을 보내는데요.

이게 모두 일련의 미라클 모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 기상시간보다 너무 일찍 일어나는게 힘들다면,

단 10분, 20분이라도 일찍 기상하여 간단하게 독서를 하다던가,

명상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며 미라클 모닝을 시작해봐도 좋아요.

 

미라클 모닝 장점

1. 매일 아침이 기적이 된다.

2. 하루가 길어진다.

3. 육체적인 건강은 물론이고, 할 수 있다라는 긍정적 마인드를 심어준다.

 

우린 모두 저마다의 꿈을 가지고 있어요.

크고 원대한 꿈, 작고 소박한 꿈 등

건강, 재력, 권력 등 모두가 저마다의 꿈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꿈을 그저 '꿈'으로 남기고 살아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우린 대부분 이렇다 할 '성공'을 해본 적이 많이 없기 떄문이에요.

아니, 정확히 말하자면 "우린 모두 '성공' 이라는 걸 안해봤다고 생각하기 때문" 이에요.

모든 큰 성공은 작은 성공이 모여서 만들어집니다.

성공에 관한 그림 사진

'미라클 모닝'은 이러한 큰 성공을 위해 무수히 많은 작은 성공을 만들어줍니다.

우리가 하루하루 일찍 일어나서 무언가를 해냈다! 라는 것을 느끼게 해줍니다.

즉, '모두가 그리는 큰 꿈을 이룰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게 해주는 터닝 포인트' 가 될 수 있어요.

 

필자의 미라클모닝런 데이터 사진

처음 말씀 드렸던 것 처럼 저는 여섯시 기상후 모닝런을 합니다.

코로나 전 후와 지금까지는 완벽한 런닝을 하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매일 아침 해냈다는 생각과 함께 정신과 육체가 맑아짐을 느껴요.

또, 한 평생 책과는 담을 쌓고 살아온 저로써는 '아 나도 할 수 있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더라구요.

명상이 뭔지도 몰랐던 저는 명상 영상과 함께 매일을 집중하며 마음을 비워내는 연습을 하고 있어요.

그리고 이 '모닝런'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다이어트' 도 있겠네요ㅎㅎ

공복에 3km 런닝을 하다보면 어느샌가 살이 빠지고 있음을 알 수 있어요.

 

미라클 모닝의 힘든 점

개인적으로 저는 11시 취침 후 여섯시 기상을 합니다.

원래는 일곱시 반에서 일곱시 사십분 사이 기상을 했는데요.

이것도 7시10분부터 5분 간격으로 알람을 맞춰놓고 생활을 하던 아침잠이 너무 많은 사람이었어요.

그런데 미라클 모닝을 시작하면서 느낀 점은,

아침에 여섯시 기상 보다는 열한시에 취침을 하는게 더 힘들다는거에요.

우리의 몸은 알람시계처럼 루틴에 따라 행동을 하기 때문에

알람소리에 여섯시에 일어나는건 어떻게 할 수 있지만,

오히려 열한시에 잠에 들어야지! 라고 하는건 매우 힘들더라구요..ㅎㅎ

하지만 이 역시 습관화 되기 시작하면 할 수 있었어요.

가장 중요하게 이 미라클 모닝을 하기 위해서 지켜야할 점은?

 

1. 잠 들기전 휴대폰, 티비, 컴퓨터 등 전자기기 사용을 자제하기

2. 자기전마다 불필요한 근심, 걱정 말고 내일 아침을 상상하며 눈을감기

 

아침에 뛰는 남자 사진
모닝런

미라클 모닝?

별거 없어요.

모닝런이 아직은 힘들다면 간단한 명상이나 독서, 음악감상 부터 시작해봐요.

더 길어진 하루를 알차게 사용하고 매일 아침 우리 앞에 놓여지는 기적을 경험하세요!

몸도 마음도 하루하루 건강해짐을 몸소 느끼실 수 있을거에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