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뒤늦은 코로나19 확진후기, 코로나 재유행 이대로 괜찮은가?

by 건강한 동동이 2023. 7. 24.
반응형

뒤늦은 코로나19 확진후기, 코로나 재유행 이대로 괜찮은가?

 

안녕하세요.

건강정보를 전해주는 동동이 오늘도 인사드립니다.

제가 지난 주에 뒤늦은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여태 한번은 안걸렸던 저로써는

'나는 무증상으로 지나갔나보다' 라는 생각을 할 수 밖에 없었는데요.

하지만.. 

생각보다 몸상태가 많이 나빠지고, 지금은 후유증으로 고생중이에요..

늘 친구들은 '코로나 그거 그냥 감기다' 라고 했는데..

조금은 원망스럽기까지 했답니다..ㅎㅎ

코로나19 재확산우려 썸네일 사진
코로나19 재확산 이대로 괜찮은가?

코로나 증상 후기

우선 저는 처음에는 코로나라는 것을 인지조차 못했어요.

원래 병원도 잘 안가고(아파도 왠만하면 참는편이에요)

더군다나 '나는 이미 무증상으로 지나갔다' 라는 생각을 했기 때문에,

컨디션이 나빠지는 와중에도 냉방병인가?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7/9 (일) 최초 코로나 증상 발현 시기

우선 온몸이 쑤십니다.

운전을 하며 등이 시트에 닿기만 해도 쓰라리고 쑤셔요.

이거 조금 이상한데.. 라는 생각을 했어요.

입맛도 없고 평소 취침시간보다 훨씬 일찍 취침했어요.

 

7/10 (월) 

일어났는데 전체적으로 온몸에서 땀이 났어요.

온 몸이 쑤시고 기력이 없었어요.

출근을 했는데 이건 조금 심하다 싶어서 병원에 가기로 합니다.

수액 한번 맞으면 그래도 괜찮아지겠지? 하고 갔는데요.

의사선생님께서 열을 재보더니 38도 정도가 나왔고,

코로나 검사는 해봐야겠다고 하시더라구요.

검사 후 아니다 다를까 확진 판정을 받습니다.

곧바로 집으로 돌아갑니다.

코로나 확진 안내 문자 사진
뒤늦은 코로나 확진 그에 따른 안내 카톡알림

7/11 (화)

전 날 여덟시에 취침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두시간에 한번씩 깨기 시작합니다.

늘 진땀이 흐르고 기력은 여전히 없습니다.

입맛도 없고, 뭘 먹으면 설사증상이 심해요.

장염 증세도 있는 것 같았어요.

몸살 기운과 똑같았어요.

 

7/12 (수)

이 날부터 본격적으로 목 통증이 시작됩니다.

인후통이 너무 심해 침을 삼키기만해도 극심한 고통이 시작됩니다.

소화가 안되고, 설사증세를 여전하고 목까지 아파오기 시작합니다.

기침이 나올려고하면 나오기전부터 너무너무 무서워요..ㅎㅎ

그만큼 인후통은 극심해집니다.

 

7/13(목)

가장 아팠던 날이 아닌가 싶어요.

목 통증이 제일 심했던 날이고 이 날부터 후각을 상실합니다.

냄새가 안나서 입맛은 더욱 더 없어집니다.

이미 애초에 월요일부터 죽만 먹었으나, 입맛은 더 사라졌던 것 같아요.

'격리가 의무가 아니기 때문에' 인후통약이 떨어져서 마스크 착용 후 약국에도 갔다옵니다.

 

7/14(금)

여전히 목은 아프지만 수요일이나 목요일처럼 극심하진 않습니다.

또한 온몸이 쑤시는 몸살증세는 거의 사라집니다.

하지만 여전히 인후통이 심하고, 설사증세도 이어집니다.

후각을 완전히 상실했고 아무 냄새도 나지 않아요.

금요일 24:00까지 격리 권고 였습니다.

 

이후 토요일, 일요일 점차 인후통이 사라집니다.

설사증세도 점차 나아지기 시작하고,

온몸이 쑤시는 몸살증세는 모두 사라집니다.

약간의 인후통과 기운이 없는게 전부!

토요일부터는 격리 권고조차 해제되기 때문에,

야외활동이 가능해집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세포 사진
코로나바이러스

 

제가 생각했던 코로나 바이러스의 증상보다도 훨씬 심했어요..

물론 지금까지도 후각은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또 모든 음식에서 같은 냄새가 느껴지는데,

이 냄새가 거부감이 너무 심한 냄새라 더욱 더 입맛이 사라져요..

미각을 잃었던 친구도 있었는데,

미각을 잃진 않아서 맛은 느껴지지만 음식에서 나는 특유의 냄새때문에 입맛이 없어집니다.

사람마다 코로나바이러스의 증상은 다르지만 저의 경우에는 이러했는데요.

 

요즘 코로나가 사회적으로도 문제의 정도가 많이 완화되어서

몸살 증세가 시작되고 검사결과가 나올때까지도 제가 코로난가? 하는 의심을 못했어요ㅎㅎ

하지만 진짜 힘들었던 1주일이 아닌가 싶어요.

 

코로나 후유증(개인적으로 발현된 증상들)

사람마다 후유증이나 증상들은 모두 다르지만,

저의 경우에는 이러한 후유증이 있습니다.

 

1. 후각 상실 : 후각을 잃어 냄새가 안느껴지고 특정 거부감이 느껴지는 냄새가 음식에서만 느껴집니다.

2. 소화불량 : 증상이 모두 사라진 이후에도 음식을 먹으면 설사증세가 종종 나타나고 소화가 잘 안됩니다.

3. 체력감소 : 전체적으로 기운이 없고 처음에는 앉았다가 일어나기만해도 숨이 찰 정도로 체력이 안좋아집니다.

제가 아침 기상 후 모닝런을 하는데 요즘에는 뛰질 못하고 조깅으로 대체합니다ㅠㅠ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 재유행 관련 문제점

코로나 관련 마스크 착용 사진
코로나 확진 시 꼭 마스크착용 필수!

2023년 6월1일 부로 코로나 19 위기 경보를 심각에서 경계단계로 하향조정 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코로나 확진자에 대한 격리가 의무에서 권고로 조정되었습니다.

또한 격리기간 역시 7일에서 5일로 하향되었어요.

 

문제점이 바로 여기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코로나 확진 이후 증상이 워낙 심하기때문에 야외활동 자체를 못하는 정도였는데요.

증상이 경미하거나 무증상일 경우,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아도 격리가 의무가 아니기 때문에 야외활동을 그대로 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또한 요즘은 마스크 착용 의무화도 해제되어 확진자들이 마스크 미착용 상태로 야외활동을 한다고 해서 아무도 알 수가 없어요.

그래서인지 최근들어 코로나 확진자가 다시 늘고 있는데요.

불과 어제 확진자도 3만명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물론 코로나로 인해 지금 다시 정부에서 과거와 같은 규제를 만들면 안되겠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건 우리모두의 의식인 것 같아요.

만약 코로나 증상이나 여타 몸살증세가 있으면 병원에 가서 검사를 해야합니다.

또한 확진판정을 받으면 증상이 경미하더라도,

내가 아닌 가족들, 타인을 위해서라도 5일 간은 격리권고를 지켜줘야 합니다.

본인이 무증상이라고 하더라도,

그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증상이 심한 경우는 무조건 있을거니까요^^

아무쪼록 코로나 바이러스가 경계단계가 아닌 사라지는 그 날이 얼른 왔으면 좋겠어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로나는 물론이고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날들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