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생활습관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 TOP 5

by 건강한 동동이 2024. 1. 10.
반응형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 TOP 5 알아보기

남녀노소 불구하고 살면서 한 번쯤은 고민하게 되는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입니다.

생각보다 짧게 잘린 머리 스타일이 잘 어울리지 않으면 그것만큼 난감한 게 없습니다.

다리 원하는 머리 길이까지 기르는 데는 하루이틀로 가능한 게 아니기 때문인데요.

'야한 생각을 많이 하면 머리가 빨리 긴다'라는 미신은 우리 모두가 한 번쯤은 접해보았겠지만, 그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오늘은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 다섯 가지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머리가 빨리 길기 위해서 어떤 생활습관을 가지면 좋은지 지금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 5가지를 알아보기 위한 긴 머리를 가진 여성이 드라이기로 머리를 말리고 있는 사진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 TOP 5

1. 충분한 수분 섭취와 단백질 섭취

생각보다 우리의 식습관은 피부 뿐만 아니라 '머리카락을 빨리 기르는 데'도 영향을 끼칩니다.

두피 역시 피부의 일부분인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수분 섭취'와 '단백질 섭취'입니다.

인스턴트나 밀가루 등은 두피나 피부를 기름지게 만들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성장하는데 악영향을 끼칩니다.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생선이나 콩, 견과류 등은 머리카락을 빨리 기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물은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데, 건조한 두피 역시 촉촉해지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보다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는 머리카락 뿐만 아니라 두피 건강에도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2. 머리를 감을 때 마무리는 '찬물'로

피부 건강에 좋은 습관 중 하나가 '샤워 마무리는 뜨거운 물로 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는 두피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머리를 감을 때도 마무리는 꼭 찬물, 혹은 시원함에 가까운 미지근한 물로 헹궈주세요.

찬물은 두피 모공을 닫아 줄 뿐만 아니라, 머리의 열기를 식혀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만약 마무리까지 뜨거운 물로 헹군다면 모발은 열을 받은 상태에서 머무르기 때문에 두피 자체가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3. 머리 자주 다듬기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 중 하나인 '머리 다듬기'를 하고 있는 여성 사진
'머리 자주 다듬기'가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이라고?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은 곧 '모발과 두피를 관리하는 것'에서 나옵니다.

오랫동안 관리하지 않는 모발은 끝이 갈라지기 쉽습니다.

이 상태를 방치한다면 끝의 갈라짐이 모근 쪽으로 타고 올라오게 됩니다.

즉, 머리 끝부분은 물론이고 전체적으로 머리를 습관적으로 다듬어 주고, 빗질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머리카락 끝부분은 습관적으로 다듬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잦은 펌이나 염색을 하는 분들은 특히 더 신경을 써주어야 합니다.

애초에 '잦은 펌'이나 '염색'등으로 두피가 화학약품에 자주 노출된다면

머리카락이 자라는데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사실도 함께 알아야 할 것입니다.

 

4. 매일 샴푸하는 것은 오히려 안 좋다!

매일마다 샴푸를 하는 분들이 대다수 일 텐데요.

하지만 샴푸는 두피에 있는 '좋은 유분기'도 모두 씻어내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일마다 과도한 양의 샴푸를 사용하는 것은 오히려 두피를 건조하게 만들고, 비듬을 유발할 수 있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만약 장기적으로 머리를 빠르게 기르고 싶다면 두피의 '좋은 유분기'는 꼭 필요할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선 힘들겠지만, 적어도 이틀에 한번 정도만 샴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머리카락을 기르기 위해서 '두피 건강 관리'는 필수다!

미용실에서 긴 머리를 자르고 있는 여성 사진(머리 빨리 기르는 법 참고용 사진)
두피 관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 법은 '두피 건강'에서 시작됩니다.

쉽게 말해 머리카락은 나뭇잎이면 두피는 뿌리와 토양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과도한 샴푸 사용 자제, 머리 감고 난 뒤에는 찬물 마무리,

그리고 충분한 수분 섭취는 결국 '두피 건강'에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것들인데요.

즉 머리카락을 빨리 기르기 위해서는 두피를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이 우선이라는 것입니다.

두피가 붉고, 두피 가려움증이 느껴진다면 보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머리 빨리 기르는 법 BEST 5'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리가 어릴 때부터 흔히 듣던 '야한 생각을 많이 하면 머리가 빨리 자란다'는 사실이 아니라는 점,

그리고 실질적으로 빠르게 머리가 기르기 위해선 해야 될 다섯 가지 좋은 습관을 알려드렸는데요.

'단발병'의 뒤늦은 후회, 마음에 들지 않는 짧은 머리로 고민 중이신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겨울 감기 조심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동동이와 함께 하는 더 건강한 이야기
 

비 맞으면 머리 빠진다는 말은 사실일까?

비 맞으면 탈모에 걸린다는 말이 사실인지 알아보자 비가 많이 내리는 날, 머리에 비를 맞으면 머리가 빠진다는 말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이것이 사실인지 아니면 그저 미신인지 여러 가지

bibleofhealth.tistory.com

 

 

비듬제거방법 무엇보다 중요한 것

머리 잘 감는데도 비듬이 자꾸 생기는 이유? 비듬 생기는 이유 비듬은 많은 성인들에게 불편함과 고민을 초래하게 합니다. 특히나 꾸미는데 관심이 많은 젊은 층일수록 그 고민은 깊어지는데요.

bibleofhealth.tistory.com

 

 

20대 머리빠짐 탈모 원인 예방법

요즘 증가하는 20대 탈모 원인과 예방법 오늘의 주제는 최근 MZ세대의 고혈압에 이어 2~30대의 탈모입니다. 머리빠짐은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미치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20대 머리

bibleofhealth.tistory.com

반응형